블로그 이미지
나의 삶이 다른 사람들의 수고에 빚지고 있는 만큼 이를 돌려주는 것이 삶의 목적이 되어야 한다. 김형원

카테고리

사랑_꿈_열정 (20)
일상 (0)
avi2grp (1)
해야할일 (2)
여행 (3)
가족 (0)
항공산업 (0)
대한항공 (2)
자료실 (1)
chap 28 (0)
영어 (3)
재테크 (5)
증명서_영수증 (0)
자격증명서 (0)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여행 / 2007. 6. 27. 11:39

      승무원이 추천한 여행지

      - " 좋은 여행은 일단 편리하고 편안해야죠! "  


    세상은 넓고 갈 곳은 많다. 이 넓은 세상을 어디부터 어떻게 둘러 볼 것인가? 여행이 직업인 사람이 아닌 다음에야 난감하기 짝이 없다. 전문 여행가가 아닌 사람으로서 가장 여행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누구일까? 바로 항공사 승무원들일 것이다. 전세계 36개국 111개 도시를 운항 중인 대한항공 승무원들이라면 이 질문에 상당히 근접된 답을 해줄 수 있지 않을까.


    ◈혼자 조용히 떠나고 싶은 여행지는? – 파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랑스 파리가 미국 하와이를 근소한 차이로 누르고 1위에 올랐다. 3위는 스위스 취리히, 이어 피지, 호주 브리즈번, 미국 라스베이거스 등지 순.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 문화적으로 보고 즐길 것이 많은 이국적인 도시나 아름다운 해변이나 산이 있는 휴양지를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잘 알려진 대로 파리는 유럽의 중심지로서 고풍스런 거리와 아름다운 궁전, 세계 최대의 미술관, 패션과 음식 등 문화적으로 빼어난 볼거리들과 즐길 거리들이 많고 스케줄도 편리하다. 하와이도 문명과 자연이 함께 하는 잘 발달된 휴양지로 찾는 이들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을 주는 곳이다.    


    ◈ 신혼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곳은? – 하와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혼자 조용히 떠나고 싶은 여행지에 오른 지역이 순위를 바뀌어 추천되었다. 이번에는 하와이가 2위인 취리히에 비해 3배 이상 많은 표 차로 1위에 올랐고, 3위도 라스베이거스로 미국 취항지들이 강세를 보였다. 다음이 피지, 오스트리아 비엔나, 파리, 괌 등의 순이었다.


    이는 신혼이란 특수성을 감안, 신혼부부가 보다 편리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을 전제로 풍광이 아름답다거나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을 우선적으로 추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국 운전면허증으로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하와이, 특히 대한항공이 작년 9월 22일부터

    취항 중인 라스베이거스는 옛날 환락의 도시에서 새로운 가족 휴양지로 탈바꿈했고, 인근의 명소 그랜드캐년도 둘러볼 수 있어 해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 해외 여행 중 딱 한 장의 사진을 찍어야 한다면? – 융프라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딱 한 장의 사진을 찍는다면 어디가 좋을까? 가장 많은 표를 얻은 곳이 취리히의 알프스산맥 중 융프라우, 2위가 파리의 에펠탑, 3위는 뉴욕의 맨해튼, 이탈리아 로마의 트레비 분수, 라스베이거스의 그랜드 캐년, 피지의 아름다운 섬들이 다음을 이었다.    


    ◈ 꼭 걸어보고 싶은 볼거리 많은 거리는? – 샹젤리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즈니스 출장이나 짧은 관광 여행 중 잠깐 짬을 내서라도 꼭 놓치지 말아야 할 거리로는 1위가 파리의 샹젤리제 거리, 2위가 프라하 까를대교 및 구시가지 광장, 3위가 미국 하와이의 와이키키로 뽑혔고, 미국 뉴욕의 맨해튼, 방콕의 수쿰빗 거리, 미국의 라스베이거스의 스트립 거리, 영국 런던의 코벤트가든, 터키 이스탄불의 그랜드 바자르가 다음 순이었다.


    ◈ 가장 적절한 여행 기념품이라면? – 자석 엑세서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 선물은 어떤 것이 좋을까? 그 나라의 특성, 품질과 가격 등 여러 조건을 가장 충족시키는 기념품으로, 1위는 각 지역마다 독특한 이미지나 캐릭터를 간단히 표현한 자석이 달린 엑세서리, 2위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벼룩시장의 풍차 미니어처, 3위가 태국 방콕의 나라야 가방이었고, 이어 체코 프라하나 러시아 모스크바 및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목각인형, 하와이 초컬릿, 독일의 핸드크림, 호주 시드니와 뉴질랜드 오클랜드의 건강식품 순.


    ◈미각 여행 최적격 도시와 음식은? – 태국 수끼•게요리

     

    태국의 육수 맛이 일품인 수끼(샤브샤브의 일종)와 달콤한 카레와 셀러리로 볶은 게 요리 뿌팥 퐁가리가 1위, 프랑스의 홍합 요리가 2위, 독일의 족발 요리 수바이네 학센이 3위.

    뉴질랜드의 초록색 홍합이 그 뒤를 이었다. 다음이 샌프란시스코 조개요리, 일본의 라멘, 베트남의 쌀국수들이 추천돼, 잘 기억해 뒀다가 나중에 그곳에 가게 되면 이를 꼭 맛봄으로써 미각 여행의 기쁨까지 누리면 좋을 듯하다.  


    ★ 신혼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도시는?


      1위 미국 하와이- 509명

      2위 스위스 취리히 -156명

      3위 미국 라스베이거스 - 99명

      기타: 프랑스 파리•타이티섬, 호주 브리즈번, 오스트리아 빈, 체코 프라하,몰디브 등

      

    ★ 혼자 떠나고 싶은 여행지는?

     

      1위 프랑스 파리 173명

      2위 미국 하와이 161명

      3위 스위스 취리히 145명

     기타 : 피지, 미국 괌, 말레이지아 페낭,뉴질랜드,홍콩 등  

Posted by 김형원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